본문 바로가기

힙마비아카이빙

[오늘의 집] 구석구석 숨겨진 고객들을 찾기 위한 앱 푸시 수신동의 이벤트

마케터라면 많이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신규 고객에 대한 유입도 있겠지만 기존 고객에 대한 마케팅도 많은 고민일 것이라고 생각해요!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고는 있지만 마케팅 수신동의를 하지 않은 고객의 수신동의를 어떻게 받을 것인가 등이요!

 

흔히 이런 마케팅을 CRM 마케팅이라고 부르더라고요, 힙마비 일곱 번째 사례는 친구가 오늘의 집에서 여름이불을 추천해줘서 오랜만에 들어갔다가 수신동의를 하게 된 저의 개인적인 경험 가득한 사례로 오늘의 집 앱 푸시 수신동의 이벤트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해요.

 

 

캠페인 명 : 오늘의 집 7월 앱푸시 수신동의 이벤트

힙마비 선정 이유 

 

1. 후킹 문구

최근에 살게 많이 없어서 오늘의 집 앱 푸시를 꺼놓고 있었는데요, 오랜만에 여름이불 구매를 위해 들어갔다가 팝업으로 "비공개 이벤트에 당첨됐습니다"라고 뜨더라고요! 저 문구에 후킹이 돼서 클릭해봤는데 앱 푸시 비동의자 대상으로 진행하는 폐쇄형 이벤트인 것 같았어요. 팝업 문구가 맘에 들고 비공개 이벤트에 당첨됐다는 게 왠지 다수를 하는 대상의 이벤트가 아닌 개인화 이벤트 같은 느낌을 받아 힙한 포인트라고 생각했어요!

 

2. 못 먹어도 고!

앱 푸시를 동의 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100% 지급해주는 5천원 쿠폰과 애플워치6을 10명에게 주는데요, 앱푸시 동의만 해도 100% 5처누언 쿠폰을 주니 애플워치에 당첨이 되지 않아도 얻는 게 있으니 어렵지 않게 앱푸시 동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주에 쿠폰 주면 여름이불 살 거예요,,(다운로드 기간이 있었나 봐요^^ 게으름뱅이는 놓쳤습니다,,)

 

 

느낀 점 

앱 마케팅을 진행할 때 앱 푸시 마케팅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저는 아직 앱 마케팅 경험이 없는데 이전에 제휴를 맺은 앱에서 월에 4회 앱 푸시를 보내줬었는데요! 그때 고객들의 유입률과 전환율 높았습니다. 그런 점에서 앱 푸시 동의를 하지 않은 고객들 대상으로 후킹 되는 문구로 폐쇄 마케팅을 진행한 것이 인상 깊었어요. 그리고 구석구석 동의하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찐 고객을 만들기 위한 틈새 마케팅 전략을 구사한 오늘의 집도 찐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나중에 앱 마케팅을 하게 되면 저런 문구를 활용하여 기존 고객 타깃으로 이벤트를 진행해볼 때 좋은 레퍼런스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