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마비아카이빙

[제스프리] 지독한 중독성과 2차 콘텐츠 확산으로

mythought_ 2021. 7. 29. 01:22

요즘 중독성 갑인 광고로 유행한 제프스리 신나리셔스! 저도 우연히 옆 동료로 인해 해당 광고를 보게 되었는데요, 광고를 안 본 사람은 없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키위들의 댄스와 근본 없는 신난다+딜리셔스 합친 단어인 신나리셔스를 외치는 것을 보면 저도 안 따라 할 수가 없더라고요. 시대에 흐름에 맞춰 광고 영상의 조회수가 400만을 넘자 1시간짜리 광고와 댓글 영상도 업로드를 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해당 영상과 재밌게 놀 수 있게 판을 더 크게 만들어주었는데요, 그래서 다섯 번째 힙마비사례는 신나리셔스로 정하게 되었어요.

 

 

짱 귀여운 키위브라더스

🥝캠페인 명 : 제스프리 헬스라이프 챌린지
🥝유튜브 광고 : https://www.youtube.com/watch?v=v60GH59d0lo

중독성 오지는 제스프리 신나리셔스 광고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zespri.korea?utm_medium=copy_link

힙마비 선정 이유 

1. 중독성 있는 귀여운 키위들의 춤사위

광고가 업로드된 지 두 달 정도 됐는데 신나는 노래에 하찮은 키위들의 춤사위가 귀여워 많은 사람들이 티비에서 보고 유튜브를 찾아서 들어왔다는 댓글이 많았어요! 저도 티비에서 이 광고 보면 다른 일 하다가도 같이 따라 부르곤 합니다,,

 

2. 물들노로 진행된 헬스 챌린지 이벤트

해당 광고 영상이 현재 기준으로 425만(2021년 7월 3일) 정도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반복 영상을 요청하여 신나리셔스 풀버전 1시간 반복 재생 영상과 댓글 모음집 영상도 업로드가 되었어요! 인기에 멈추지 않고 2차 콘텐츠를 양상한 것이죠! 

 

신나리스셔 댓글 모음 zip.

 

신나리셔스 1시간 풀 영상

 

광고 영상에 중독된 많은 잠재적 소비자들을 위해 신나리셔스 고객 참여형 이벤트인 헬스 챌린지 이벤트를 기획하게 됩니다.

  • 광고 영상 보고 퀴즈 맞추기

  • 신나리셔스 AR 필터 깔고 댄스 챌린지 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기

3. 나눔의 가치 반영

제스프리의 브랜드 모토가 "건강한 습관"인 것 같더라고요, 광고나 인스타그램 피드를 보면 키위와 함께 우리 모두 건강한 습관을 갖자! 가 많이 보이는데요, 해당 이벤트 중 퀴즈 이벤트 누적 참여자가 3만 명 이상이 돌파하면 건강한 습관을 나누기 위해 3천만 원어치의 키위를 건강 소외 계층에 기부한다고 하더라고요! 이벤트를 단순히 참여하는 것 이외에도 본인의 작은 행동이 큰 나눔의 가치를 실현해줄 수 있다는 메시지가 반영된 것 같아 인상 깊었습니다. 

 

 

느낀 점

요새는 소비자들에게 어느 정도 반응이 오면 물들노(=물 들어올 때 노 젓는다) 마케팅을 많이 진행하는 것 같아요! 오히려 애정을 갖는 소비자들이 브랜드의 굿즈를 내달라, 사인을 해달라 등 팬의 입장으로서 요구를 하기도 하고요! 이런 현상들을 보면 브랜드의 팬을 만드는 것도 너무 중요하지만 막상 반응이 오면 과하지 않는 선에서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더 많은 콘텐츠를 제공해야 되는 가도 마케터로서 많이 고민해야 되는 문제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