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후시딘] 상처, 지지 않아! 이번 후시딘 광고에 없는 2가지
요새 시대상이 많이 반영된 광고를 볼 때마다 "아, 세상이 많이 변했구나", "내가 어릴 때 이런 광고를 봤더라면 난 어떻게 성장했을까?"라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최근에 바뀐 후시딘 광고를 보고 내 머릿속에 박혀있던 후시딘 광고와는 전혀 달라 해당 내용을 힙마비에 공유하기로 했습니다.
👀캠페인명
후시딘 TV-CF
https://www.youtube.com/watch?v=BPKLnHbwTLI
👀힙마비 선정 이유
1. 더 이상 상처를 두려워하지 않는 어린이들
제가 그동안 봐왔던 후시딘 광고들은 아이들이 놀다가 넘어져서 무릎이 깨지거나 얼굴에 상처가 나서 우는 장면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혹시나 제가 생각했던 광고랑 다른 광고가 있을까 싶어서 유튜브 동화약품 후시딘 채널에서 예전 광고를 보았습니다. 약 20년 동안 대부분 광고들이 동일한 패턴으로 만들어졌었더라고요.
아이가 놀다가 다친다 -> 운다 -> 양육자(엄마)가 와서 걱정한다 -> 엄마의 마음으로 후시딘을 발라준다 -> 엄마와 자녀가 행복해한다
후시딘이라는 연고가 사실 우리 실생활에 굉장히 오랫동안 밀접해있는 제품으로서 우리도 상처가 나면 "연고 발라" 하지 않고 "후시딘 발라"라고 얘기를 하곤 하죠. 그만큼 전통적인 약제품인 것 같습니다. 이런 제품이라면 여태까지 해왔던 광고로 진행해도 큰 문제는 없었을 테지만 사회는 계속해서 변화하죠. 우리는 사회에 잘 반영된 광고를 보게 되면 "광고 잘 만들었다"라는 말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광고가 시작되면서 아이들은 더 이상 울지 않고 후~ 하면서 넘어져도 도전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의지로 카메라를 정면으로 응시합니다. 그리고 더 이상 "엄마의 마음으로, 아이들 얼굴에 흉터가 남으면 안 되죠~"라는 말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시 도전하면서 "상처, 지지 않아"라는 말을 합니다.
이전에 했었던 광고와는 달리 넘어져서 우는 아이가 없고, 우는 아이 걱정해서 달려오는 부모님은 나오지 않습니다. 저는 이 자체만으로 힙하고 지금의 사회 변화를 크게 반영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후시딘 광고의 경우 1~2년 전 광고만 해도 아이들이 모두 수동적인 모습으로 광고에 나왔었더라고요, 여태까지 쭉 일관된 광고 내용만 보다가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카메라 구도와 카피가 참 인상 깊었습니다.
2. 전통적인 성 역할에 구애받지 않고 하고 싶은 걸 즐기는 어린이들
이번에 새로 나온 광고의 경우 여자아이들이 축구, 클라이밍 그리고 턱걸이를 합니다. 남자아이들은 자전거, 스케이트 보드를 탑니다. 전통적인 성별의 구애 없이 아이들이 하고 싶은 걸 즐기면서 도전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그중 축구를 하는 여자아이의 경우 현재 전북 현대 유스팀에서 뛰고 있는 한국희(12) 선수라고 하네요!
해당 광고를 제작한 담당자는 "여자 어린이라고 해서 하지 못할 운동은 없다. 전통적인 성 역할에 구애받지 않는 모습을 담으려 했다." 라며 광고 제작 의도를 밝혔습니다.
이전의 후시딘 광고의 경우(2001년) 남자아이가 놀다가 넘어져서 울면 "뚝! 사내 녀석이 무슨! 괜찮아 괜찮아!"라고 하며 사내아이는 넘어져도 울면 안 된다고 말했던 광고가 20년 만에 새롭게 변화하니 참 새롭더라고요. 더군다나 저도 어릴 때부터 지금까지 애용하는 제품이다 보니 더 인상 깊어 몇 번씩 계속 보게 되었습니다.
✨힙한 포인트
1. 아이들을 더 이상 수동적인 존재가 아닌 본인이 하고 싶은 대로 꿈을 마음껏 이룰 수 있게 능동적인 존재로 보여주는 것이 좋은 포인트였습니다.
2. "상처, 지지 않아"라는 카피가 참 마음에 들더라고요. 상처에 지지 않는 후시딘이라는 제품의 장점과 어린이들의 도전적인 모습이 때로는 실패를 겪더라도 다시 일어나 지지 않는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포함한 것 같았습니다.
3.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모두가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하거나 사용했던 제품일 텐데 굉장히 익숙한 제품의 광고가 신선하게 바뀌어 새로운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4. 예전과는 다르게 부모님들의 인식도 크게 바뀌어 제품을 더욱더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포인트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광고와 이전 광고를 보시면 큰 차이점을 느끼실 수 있으실 거예요!
2020년 후시딘 광고👇
https://www.youtube.com/watch?v=E6BK8W5wfWE
2006년 후시딘 광고👇
https://www.youtube.com/watch?v=X_VN8hP_eck
2001년 후시딘 광고👇
https://www.youtube.com/watch?v=I6SEnIprRzs